본문 바로가기

라일락말락 한 것/써보고

일리커피머신+ 바닐라시럽으로 홈카페 바닐라라떼 해먹기

안녕하세요 라떼는말이야말고 라떼꾼 라일락방구입니다

 

카페에 가서 마지막으로 커피를 마신게 언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ㅠ.ㅠ 

라떼꾼인 특히나 바닐라라떼꾼인 제가 코시국에는 어떻게 따라바를 실천하구있는지 보여드릴게요

 

 

먼저 바닐라라떼를 위해서는 뭐가 필요하다? 바닐라시럽이다~

바닐라파우더를 살까 바닐라시럽을 살까 어디제품을 살까 고민고민하다가 후기가 정말 많았던 시럽으로 주문해봤어요

 

 

 

주말에 결제를 했고 월요일에 바로 발송해주셔서 그다음날에 상품을 받아보았습니다

진짜 정성이 느껴지는 포장이었어요 ㅠㅠ

 

 

 

 

 

 

바닐라시럽과 마개는 주문을 했고.. 100ml콜드브루와 ㅋㅋㅋㅋ 다 모으면 거의 단편소설정도급인 설명쪽지들을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모르고 주문했는데 10년넘게 바리스타 강사로 활동하신 커피전문가님이 만드신 거라고 하네요

선구매 후깨달음입니다

 

 

이 수제바닐라빈시럽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비싼 향신료라는 바닐라빈이 한개씩 들어가있어요 

바닐라빈 씨앗이라는 검은점들도 있고 바닐라라떼 마시는걸 좋아했지 바닐라빈 실제로 처음봤고.. 비주얼 그닥이고 핳

 

약간 헉 하면서 개봉후 씰을 핥아봤는데 인위적이지 않은 고급진 달달한 맛이더라구요

그래서 외적으로 판단하면 안된다는 교훈을 다시한번 되새겼습니다 ㅎㅎㅎ

 

깊은단맛 바닐라시럽은 시간이 지날수록 향이 더 진해진다구 하니 너무 소진하느라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먹어도 될거같아요 

 

 

 

자 이제 바닐라시럽도 왔겠다 만들어 먹어보겠어요

 

 

 

 

재주문해서 전날 도착한 일리 캡슐을 개봉해줍니다 !

저는 라떼로 부모님은 아메리카노로 드셔서 매번 에스프레소 캡슐로 주문하고 있어요

 

따뜻한 우유를 120ml를 준비해주세요 

(전 전자레인지에 2분을 돌려 위에있는 단백질막을 걷어내어 줍니다... 쭈글)

 

 

 

 

캡슐을 하나 집어서 

 

 

 


 

머신에 넣어줘요 . 윗뚜껑을 먼저 닫고 아래뚜껑을 닫아주면 쉽게 닫을수 있어요

 

 

 

 

 

아. 예열을 또 깜박했군요 버튼을 길게 눌러 예열을 시켜줍니다 (나란녀석)

버튼 깜박임이 멈추고 불이 계속 들어오는 상태가 된다면 예열완료예요

 

 

 

 

 

 

작은컵버튼- 에스프레소 / 큰컵버튼- 아메리카노 추출입니니다

우유를 담아있는 컵에 바로 에스프레소 추출해줬어요 (설거지 줄이기 찡긋)

 

 

 

 

 

이 상태에서 바로 마시면 라떼, 다른 시럽을 넣어주면 ㅇㅇㅇ라떼가 되겠쬬

 

 

 

 

 

 

깊은단맛 바닐라시럽을 넣넣합니다

내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해줘요! 안달면 더 넣어줘요

 

 

 

 

잘 섞으면 따바라 완성!

일리커피에 맛있는 시럽이면 웬만한 카페에서 파는 라떼정도의 맛을 따라잡을수 있어요

솔직히 라떼 맛없는 카페들 너무 많잖아요... 바닐라시럽 너무 인위적인데도 많구요 ㅠ.ㅠ

 

일리캡슐로 만들어먹는 라떼로도 맛있는데 바닐라라떼가 생각나는 날엔 저 바닐라빈시럽 강력추천입니다

솔직히 비주얼은 어딘지 무섭게 생기긴했는데 맛은 훌륭하거든요 ㅎㅎㅎ

 

 

 

 

 

 

 

더불어 제가 구비하고 즐겨마시는 캡슐 소개 들어갑니다

 

남바완은 인텐소 입니다

기본 아입니꺼 

깊고 바디감 있는 고급진 맛을 찾으신다면 다크- 인텐소부터 드셔보셔요

라떼에 최적인 녀석입니다!

 

아래-캔에들어있는 제품은 21개 / 위- 18개 들어있고 위에 패키지가 개당 더 저렴합니다

둘다 개별포장이 아니라 개봉후 어서 먹어야해요!

 

 

 

 

두번째는 브라질 입니다

산미를 즐기지 못하는 정도의 레벨인데 산미가 살짝 있지만 불쾌한 정도는 아닙니다

초콜릿 향이 난다는데 왜 매번 초콜릿에 홀려 구매하고 초콜릿향을 느끼지 못하는걸까요 (커알못)

 

인텐소에서 벗어나보고자 구매한 캡슐이고 인텐소, 클라시코에 비해 살짝 가격이 더 비쌌어요

 

 

 

 

이렇게 개별포장되어있는 것들은 10개씩 팔기도, 100개 대량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가끔 늦은 밤에 커피가 마시고싶을때 마시려고 디카페인 10개만 사봤어요

 

밤늦게 테이블에서 사부작사부작 뭔가 하면서 마시면 드라마에 나오는 작가가 된거같은 기분을 느낄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저처럼 커피 원두맛은 잘 모르겠다 그냥 달콤한 커피가 좋다 하시는분들께

인텐소캡슐 + 깊은단맛 시럽 조합 추천드립니다

 

 

 

이것이 바로 라일락말락 한 거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