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일락말락 한 것/써보고

아이패드로 다꾸하기 - 굿노트 캘린더 활용, 장단점

 

안녕하세요 라일락방구입니다 (냄새안나요 향기나요)

 

 

 

저로 말할거 같으면 다꾸인생 12년차 입니다 

실력은 늘지않는 편이죠

 

 

 

일기쓰고 일정쓰고 다꾸 하는게 낙인데 12년차이다보니 두꺼운 다이어리가 열권이 넘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모아둔 다꾸가 서너권밖에 없어요

다 버렸..... 이게 보관하기 쉽지 않더라구요ㅠㅠ 부피도 차지하고 내 다이어리를 누가 볼까봐 신경도 쓰이고

 

 

 

그러던중 재작년에 선물받은 아이패드로 굿노트 앱에 다이어리를 쓰게됐어요

휴대성도 좋고 깔끔하게 꾸밀수 있고 다 좋은데 유일하게 기본 서식에 쓰다보니 날짜를 매번 직접 적어야한다는 단점이 있었쬬

사실 처음엔 그거조차 재미있는데 나중엔 다음달 먼슬리에 날짜쓰는게 귀찮아서 월말만 되면 하 귀찮아 하게되는...ㅎㅎㅎㅎ

 

 

 

 

 

 

아 물론 다이어리는 있어요!

 

굿노트 다꾸에 맛들리다보니 이 크고 두껍고 무거운 다이어리를 들고다닐 엄두가 안나서 집에두고 경제다이어리? 로 쓰고있습니다 ㅎㅎㅎ

속지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꾸로는 안쓰게 되더라구요

다꾸 오래했다면 다 본인 다꾸생활에 맞는 속지가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굿노트다꾸의 장점과 먼슬리 날짜 쓰지 않는 편리함을 위해 

굿노트 양식을 골라 사보았어요ㅎㅎㅎ

 

제가 고른 기준은

만년다이어리속지가 아닌 2021년 일자가 다 적혀있는가

직접 꾸밀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가

이 두가지 였습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제가 구매한 상품의 구성을 소개할게요

 

 

 

 

 

 

 

판매자님이 직접찍은 표지5장

 

제가 좋아하는 나른하면서 인위적이지 않은 색감

기분에 따라, 계절에 따라 바꿀 수 있는 여러개의 표지 제공

군더더기 없이 깔끔함

 

 

 

 

 

 

 

그 뒤로는 

먼슬리, 속지13장 이 있어요

 

 

 

 

마찬가지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요일이 일~토 순으로 적혀있어요!

 

저는 먼슬리가 일~토 로 적혀있는것을 선호해 

간혹 월~일로 적혀있는건 아묻따 바로 거릅니다

 

 

 

 

 

 

 

 

내돈내산 인증이구요오ㅎㅎ

 

 

 

 

 

 

 

 

결제후 거의 바로 메일로 파일을 발송해주셔서 그날밤 신이나서 바로 꾸며보았습니다 

부끄럽지만 첨부해봐요 


 

 

 

표지

 

 

 

 

표지에 2021의 제목을 적어보았어요

지난번 만다라트 계획표에서 세웠던 저의 2021년 목표입니다

 

행복 준비하는 2021년

 

 

어서 봄이 오길 바라며 곁벚꽃 표지를 제일 먼저 셋팅해보았어용 ! 

봄이 오구 있겠쬬...?

 

 

 

 

 


 

먼슬리

 

 

 

 

 

 

 

친구 생일도 표시하고 이 밖에도 기록하고 싶은 것들을 체크해용

펜하고 형광펜을 이용 했습니다 ㅎㅎ

 

 

 

 

 

 

 

 

 

 

작은 그림두 그려주고 도형 기능 이용해서 네모박스도 만들어줬어요

 

 

 

 

 

 

 

이렇게 먼슬리를 꾸며보았어요 ㅎㅎ

 

 

 

 

이번주엔 31일이 자리가 부족해 화살표를 통해 맨 앞으로 이동했네요 ㅎㅎㅎ

이런 섬세함 너무 좋숨니다

또 화살표가 너무 튀었으면 거슬렸을거같은데 있는듯 없는듯 해서 다행입니다 

 

 

 

 


 

 

위클리

 

 

 

 

마찬가지로 펜과 형광펜으로 꾸며보았어용

 

저는 먼슬리로 쓰고있긴하지만 다른용도로도 사용할수 있을거 같아요

예를들어 각 칸에 매일 해야하는 나의 루틴내용을 적고

밑에 월화수목금토일 적어서 완료했는지 체크 하는 용도로 써보는 것두!

갑자기 생각난 아이디어 입니다 ㅎㅎㅎ

 

 

 

 

 

 

 

 

 

 

 

 

 


 

 

장점

1. 휴대성이 좋다 (외출시 아이패드하나면 다이어리+유투브시청 가능)

2. 틀려도 흔적없이 지울 수 있다 (지우개한방이면 끝)

3. 다꾸템 비용이 들지않는다 (볼펜 색깔별로 다 안사도 됨. 내가 원하는 컬러 무한대로 만들수 있음)

4. 저렴하다 (일반 다이어리 만원이상인거에 비해 천원대로 일년내내 사용)

5. 보안유지 (다이어리보다 아이패드 자체적으로 잠금기능으로 다이어리 보안유지 가능)

 

 

단점

1. 아날로그 효과 ... >하지만 이마저도 아이패드에 종이필름 붙이면 어느정도 극복가능

2. 내가 있는 스티커를 붙이지못함 > 직접 스티커 만들수 있음

 

 

 

 

 

 

 

이로써 전 다시 종이다이어리로 돌아가지 못할거 같습니다ㅠㅠㅠ

무궁무진한 굿노트의 세계... ㅎㅎㅎㅎㅎ 

올해 목표중에 아이패드 드로잉으로 캐릭터 만들기가 있는데

그거루 다꾸할때 스티커로 이용하면 너무 행복할거 같아요

여러분 굿노트다꾸 추천합니다!!!! 

 

 

 


 

 

 

다꾸에서 제가 사용한 컬러코드 첨부하고 전 이만 총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