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일락말락 한 것/써보고

우리집 조명의 중요성 (국민자취템- 이케아 레르스타 LERSTA 장스탠드)

 

내 방에는 내가 좋아하는 원형테이블이 있다

부모님댁에 얹혀사는 나는 나의 공간이 필요했다

물론 내 방이 내 공간이지만 그 중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내 공간이 필요했다

 

 

 

슈퍼싱글침대, 책꽂이 두개, 화장하는공간, 옷장 두개, 피아노 가 채우고 있는 내 방에 

테이블이 들어올 자리는 없었다

 

 

 

 

그래서 엄마의 반대를 무릅쓰고 피아노를 팔기로 했다 하하

평소에 피아노를 잘 치지도 않던 엄마와 동생은 피아노를 팔면 연습을 어떻게 하냐며...; 

(뭐야, ..갑자기?)

나도 질수 없어서 책상이 없어서 접이식 테이블을 사용하니 나중에 무릎 아플까 걱정이되고

지금도 벌써 허리와 어깨가 아프다며 최대한 불쌍한 척을 했다

(성공)

 

 

 

 

 

 

 

 

그렇게 해서 오늘의집 에서 마음에 쏙드는 원형테이블을 찾아 구매했고

그 공간은 우리 집에서 내 방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공간이 되었다

 

 

 

 

 

 

 

오늘은 이 공간에서의 내가 따뜻한 마음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명'

그 중에서도 조명의 중요성을 알려본다

 

 

 

 

 

 

 

 

 

 

내 방의 유일한 조명은, 국민자취템

이케아 LERSTA 레르스타 장스탠드 (14,900원) (전구별도)

 

오늘의집에 '이케아'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뜨는 녀석

 

 

 

 

 

 

 

 

바로 이 레르스타를 통해 조명이 있고 없고의 차이를 느껴보자

 

 

 

 

 

 

 


 

 

 

 

 

1.

 

 

 

 

조명 OFF

 

 

 

 

 

 

 

조명 ON

 

 

 

 

 

 

 

 

2.

 

 

 

 

 

조명 OFF

 

 

 

 

 

 

 

조명 ON

 

 

 

 

 

 

 

 

3.

 

 

 

 

 

조명 OFF

 

 

 

 

 

 

 

 

 

 

조명 ON

 

 

 

이렇게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어떤전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난 전구색 LED 램프를 사용했다

 

 

 

 

 


 

 

 

 

 

위와같이 조명 빛을 밑으로 향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각선이나 천장을 향하게 하여 간접조명 효과를 줄수가 있다

 

 

 

이럴경우 눈이 부시지 않고 그림자가 상대적으로 덜해

눈이 더 편안하고 마음도 더 몽글몽글해 진다

 

난 이 방법을 더 즐겨하는 편이다

 

 

 

 

 

 

 

 

 

 

 

 

 

 

 

 

 

 

 

 

 

 

 

 

 

 

 

 

 

 

 

(같은 날 사진 같지만 다 다른날입니다....)

(오해예요 ㅠㅠ)

 

 

이 방향으로 앉으면 엄마가 들어오는것을 바로 볼 수 있음 

ㅋㅋㅋ

 

 

 

 

 

 

 

 

 

 

 

 

 

이케아 레르스타엔 전구미포함이라 별도구매를 해야한다

참고로 내가 이케아에서 구매해온 전구는 엄마가 청소를 하다가 깨뜨렸고, (자주등장하는엄마)

아빠가 철물점에서 이 전구를 사다주셔서 

OSRAM LED 스틱램프 7W 를 사용중이다

 

 

 

 

 

 

 

조명은 저렴한 비용으로 삶의 질이 상승하는

라일락말락 한 아주 좋은 아이템이 분명하다!